워런 버핏이 추천하는 부자 되는 법/워런 버핏 비밀
오늘은 워런 버핏이 알려주는 부의 비밀에 대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워런 버핏이 말하는 부자 되는 법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워런 버핏이 알려주는 부의 비밀 7가지
1. 최고의 투자전략
워런 버핏에게 다음과 같은 질문이 들어왔습니다. 선생님 어디에 가장 많이 투자해야 합니까? 그러자 버핏은 당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의 투자는 당신 자신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자신에게 하는 투자는 세상 어느 누구도 이를 빼앗거나 훔칠 수 없습니다. 세금도 매길 수 없습니다 물가가 오른다고 해서 화폐가치가 떨어지지도 않습니다. 이것은 평생 동안 오롯이 당신의 소유입니다.
2. 매일 500 쪽씩 책을 읽자
워런 버핏이 컬럼비아 대학 강연에서 당신처럼 되려면 무엇부터 하면 될까요?라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그러자 버핏은 가방에서 책과 신문을 한가득 꺼내 놓으며 이렇게 말합니다. 매일 500 쪽씩 읽으세요 그것이 지식이 작동하는 방식이며 복리 이자처럼 축적됩니다. 모두가 할 수 있지만 귀찮아서 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3 제거에 힘
10년 동안 워런 버핏의 전용기를 몰았던 마이클 플린트가 버핏에게 다음과 같이 물었습니다.
선생님 어떻게 하면 목표를 이룰 수 있을까요? 그러자 버핏은 잠시 생각하더니 조종사에게 이렇게 시켰습니다.
"자! 내가 이번 생애 이루고 싶은 목표 25가지 를 적어 와 보게" 이후 조종사가 25가지 목표를 다 적어왔습니다.
버핏은 잠시 일을 살펴보더니 조종사에게 이 중 가장 중요한 5가지의 동그라미를 치라고 시켰습니다. 조종사가 어렵게 5가지를 골라 동그라미를 치며 말했습니다. "나머지 20가지도 정말 중요한 건데 틈틈이 이루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러자 워런 버핏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아니 틀렸네 자 내가 선택한 5가지 목표를 달성하기 전까지는 나머지 목표는 거들떠보지도 말게." 과감하게 불필요한 일들을 제거하십시오. 그럼 가장 중요한 일에 모든 것을 쏟아부을 수 있습니다.
4 의사소통 능력
워런 버핏은 야후 파이낸스의 수석 에디터와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먼저 의사소통 능력을 키워라" 글을 통해서나 직접 만나서 대화하는 기술을 키우는 건 당신의 가치를 50% 이상 상승시킬 것이다. 버핏은 어렸을 때 대중 연설을 극도로 싫어했으나 성공하려면 의사소통 능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결국 그는 대중 연설 코스에 등록하였고, 대중 연설에 대한 두려움을 깰 수 있었습니다.
5. 더 나은 사람들과 함께 하라
워런 버핏은 더 나은 사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낸다면 그 사람들처럼 행동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당연하지만 당신보다 좋지 않은 사람들 주변에서 시간을 보내면 당신은 아래로 추락하기 시작할 것이며 그게 세상이 돌아가는 방식이라고 설명했습니다.
6. 소음을 무시하라
버핏은 투자할 때 너무 많은 정보는 '독'이라고 말합니다. 그는 하루 종일 주식시장을 확인하고 뉴스를 듣는 행위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투자가 감정적으로 변할 수 있다고 충고했습니다. 투자는 감정을 자극합니다. 누구도 미래의 주가가 어떤 방향으로 움직일지 알 수 없습니다. 결국 최선의 전략은 시장이 아무리 요동칠지라도 냉정한 반등을 유지하는 것과 자신만의 길을 가는 것입니다.
7. 위기가 닥쳤을 때 실력이 드러난다
모든 것이 잘 풀릴 때는 안 좋은 요소들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수영장에서 물이 빠져나가면 발가벗고 수영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볼 수 있습니다. 물이 가득 찬 수영장에서는 누구나 우아하게 수영을 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물이 쭉 빠지고 나면 누가 발가벗고 있는지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위기가 닥쳤을 때 비로소 투자자의 진짜 실력이 드러납니다.
이렇듯 버핏의 철학을 통해 7가지 부의 비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글을 읽어보시면 가장 기본적인 것이지만 행동으로 이어지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다시 한번 위의 7가지를 마음에 새기면 반드시 부가 찾아올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