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대선을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와 관련된 주식인 일성건설의 주가 전망과 배당금 등에 관련된 정보를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작정 이재명 관련주라고 매매를 결정하기보다는 이 주식이 반짝 상승효과인지 꾸준히 주가를 뒷받침만 할 힘이 있는지 잘 분석하시고 투자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현재 60세 이상 연령대를 제외하고는 모든 연령층에서 국민의힘 후보 윤석열 전 총장보다 높은 지지를 받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대선 관련주이지만 파헤쳐 보겠습니다.
목차
1. 일성건설 차트 기업 및 차트분석
일성건설은 토목공사, 겅축공사, 아파트 분양사업, 조경공사 등을 영위하는 종합건설 회사로서 1978년 6월에 설립되었습니다. SOC사업, 아파트 재건축사업, FED공사, 환경플랜트, 해외공사, BTL사업 등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도 진출하여 건설업에서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얀마, 파라과이, 몽골 등에도 해외법인을 두고 있으며, 아파트 브랜드 명은 트루엘, 온 클래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력 산업 분야는 빌딩, 아파트, 고속도로 고사, 플랜트 등이며, 1989년 12월 2일 코스피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위의 주가 차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일성건설의 1년 동안의 주가 추이를 보면 엄청난 상승을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52주 최고가 7.970원, 최저가 879원으로서 꾸준한 우상향 곡선을 보이고 있습니다. 2021년 10월 29일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3,306억으로 시총 순위 코스피 474위를 차지하고 있고, PER는 122,21배, PBR은 3.87배, 배당 수익률은 0.23%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 일성건설 배당금
다음은 일성건설 배당금입니다. 배당금은 연도별로 다르게 책정됩니다. 먼저 배당금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자면, 내가 투자한 회사가 이익이 많이 남게 되면 그 이익을 배분해 주는 일종의 성과급 같은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배당에는 현금배당과 주식배당으로 나누어지며, 현금배당은 말 그대로 금전으로, 주식배당은 주식으로 배당을 하는 것입니다.
지독한 저금리 시대에 이러한 배당금을 주는 배당주 투자로 안정적인 수익을 내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배당금과 더불어 시세차익까지 노리는 투자를 진행한다며 그보다 좋은 투자방법은 없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배당금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과거에 얼마큼의 수익을 내고, 어떠한 배당이 이루어졌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과거 배당이 미래 배당을 확정 짓는 것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예측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2021년도 배당금은 15원이고, 내년에도 유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일성건설 주가 전망
일성건설은 올해 전년과 대비하여 매출이 감소하였고, 수익성은 상승하였습니다. 건축부문의 기성실적이 축소되었지만, 해외공사 부문의 성장과, 토목 부문의 기성실적 확대로 이러한 결과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또한, 연차 배당에 따른 자기 자본 축소에도 매입채무 감소 등으로 부채규모 축소되어 전년대비 제안 전성 지표가 개선되었습니다. 영업활동상 현금흐름이 +로 전환되어 단기적 자금 흐름은 무난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예산의 확대로 인한 꾸준한 신규 수주의 즈가가 예상되며, 기 수주 공사현장의 인식 개선으로 현 수준의 매출 규모를 시현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일성건설은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로 선출된 이재명 전 경기지사의 기본 주택 정책 테마주로 불리고 있습니다. 정치 이슈에 따라 주가 변동이 심한 주식이니 투자를 계획하시는 분들은 항상 뉴스에 관심을 가지고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4. 관련 영상
오늘은 대선후보 이재명 관련주인 일성건설의 주가전망과 배당금에 대해 총정리해보시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정치 이슈에 민감한 정치관련주는 항상 주의를 요하며, 급변하는 주가에 대한 대비를 충분히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NOTICE) 제가 정리하는 자료는 전문가들의 의견과 주관적인 의견이 포함되어있음을 밝히며, 투자를 위한 단순 참고자료입니다. 최종 판단과 손실의 책임은 투자자 본임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일정, 청약 방법, 공모가, 경쟁률, 주가 전망
댓글